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커브스 “쌀쌀한 가을, 30분 순환운동으로 체력·면역력 키우세요”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10-17 11:54 송고
© News1
© News1

전국의 아침 기온이 한 자릿수를 기록하면서 쌀쌀한 가을 날씨 속에 건강을 특별히 챙겨야 할 시기가 왔다. 피부, 호흡기 건강부터 체중 조절 등 다양한 건강 관리를 위해 갖가지 보조식품이나 보온성이 좋은 의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내 몸 건강을 위해 먹고 입는 방법보다 먼저 챙겨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꾸준한 운동습관이다. 운동으로 다져진 체력과 면역력은 일교차가 심한 가을과 한파로 몸살을 앓는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기초 중 기초이기 때문이다.
여성 피트니스 ‘커브스’는 하루 30분, 주 3회 30분 순환운동으로 올가을을 건강하게 보낼 것을 권장한다. 커브스 순환운동은 서킷에서 기구를 이용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번갈아가면서 한 뒤, 스트레칭까지 더해 30분이면 하루 운동량을 채울 수 있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이다.

30분이라는 짧은 운동 시간에도 불구하고 운동 효과는 크다.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량,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유산소운동으로 심폐 기능이 강화되며, 스트레칭으로 유연성까지 향상되기 때문에 30분만으로도 효과적으로 운동하며 건강 체질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매달 체성분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커브스 코치와 함께 지난달의 운동 효과를 확인하고 다음 달의 새로운 운동 목표를 설정하는 ‘월간코칭세션’(재측정 기간)에는 꾸준한 운동이 만드는 몸의 변화를 피부로 느껴볼 수 있다.
회원들이 실제로 경험한 운동효과 중 체중 감량만큼 많이 언급되는 것이 바로 질병 완화와 체력 개선이다. 지난 7월 질병 개선 부문 커브스 우수회원으로 선정된 율량클럽 박 모 회원(33)은 커브스를 통해 수액과 약에 의존하던 저질 체력을 극복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약을 먹지 않으면 견딜 수 없던 체력에 삶의 낙이 없던 내가 커브스를 통해 건강해지면서 체중감량은 물론 한여름에도 달고 살던 감기로부터 자유로워졌다. 가족들도 운동이 약이라며 격려해준다”고 경험을 밝혔다.

한편, 커브스는 비회원 고객 누구나 커브스 30분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도록 무료체험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커브스 클럽을 선택해 무료체험을 예약 후 클럽을 방문하면 코치의 지도로 체성분 분석을 바탕으로 한 건강 상담과 기구 체험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10월 한달간 무료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는 커브스 1개월 이용권과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