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5회 인사이드 핀테크, 11월 킨텍스서 개최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2018-08-28 14:01 송고
지난해 킨텍스에서 열린 인사이드 핀테크 국제 컨퍼런스 /사진제공=킨텍스 © News1
지난해 킨텍스에서 열린 인사이드 핀테크 국제 컨퍼런스 /사진제공=킨텍스 © News1


아시아 최고 권위의 국제 핀테크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29~30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5회차를 맞는 ‘인사이드 핀테크 위드 블록체인 어젠다’(이하 인사이드 핀테크)는 미국 라이징 미디어와 킨텍스의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는 전문 행사로,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핀테크 및 블록체인 전문 이벤트로 꼽힌다.

대한민국이 블록체인 불모지였던 2014년 12월, 인사이드 핀테크는 ‘인사이드 비트코인’으로 국내 첫 상륙했다. 비탈릭 부터린(이더리움), 창펑 차오(바이낸스, 舊 오케이코인), 로저 버(비트코인닷컴), 아더 헤이즈(비트멕스) 등 블록체인 업계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했으며, 2016년 이후로는 ‘인사이드 핀테크’로 확대 개편돼 열리고 있다.

인사이드 핀테크는 세계 38개국 2500명이 매년 행사장을 방문하고 있다. 참관객은 크게 비자, 마스터카드, 씨티(Citi), 페이팔, IBM, 마이크로소프트, 이베이를 비롯한 기관 관계자와 세계 각국 정부 및 금융 관계자 그리고 비트코인, 부동산 등 재테크에 관심 있는 개인 투자자들로 구성된다.

주최측 관계자는 “2017년 말 암호화폐 가격상승이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했으나, 이제부터는 실제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과 서비스만으로 평가받는 가혹한 시기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 “올해 인사이드 핀테크는 블록체인, 핀테크 분야 전 세계 베스트 유즈 케이스(World Best Use Cases)를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사이드 핀테크는 9월 14일까지 슈퍼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시회, 스폰서쉽 및 스피킹 관련문의는 공식 홈페이지(www.insidefintech.co.kr) 혹은 사무국(insidefintech@kintex.com)으로 하면 된다.


d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