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靑 "송영무 거취, 경질로 급선회한 바 없어"

재신임→경질로 급선회 보도 부인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8-08-02 08:15 송고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무 국방부 장관 등과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 국방개혁2.0 보고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8.7.27/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송영무 국방부 장관 등과 27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전군 주요 지휘관 회의 국방개혁2.0 보고대회에 참석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8.7.27/뉴스1

청와대는 2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의 거취에 대한 청와대 입장이 '재신임'에서 '경질'로 급선회했다는 보도에 대해 부인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중앙일보 보도와 관련 "송 장관의 거취는 급선회한 바 없고 어제(1일) (기자들에게) 말씀드린 내용의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고 말했다.
해당 매체는 이날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의 계엄령 문건 사건과 관련, 하극상 논란 등의 중심에 선 송 장관을 청와대가 결국 경질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고 보도했다.

매체가 보도에서 인용한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국회에서 공개적으로 벌어진 하극상 논란 등으로 인해 향후 국방개혁안을 이끌 리더십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송 장관의 거취는 재신임 쪽에 무게가 실렸지만 지금은 교체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쪽으로 급격한 기류 변화가 생겼다"고 말했다.

청와대는 전날 같은 매체의 송 장관에 대한 경질 보도 또한 "확인해드릴 게 없다"며 넘어갔다.
중앙일보는 이날(1일) 청와대 관계자들을 인용해 송 장관에 대한 교체 기류가 커졌으며, 청와대 내부에선 국방개혁안을 마련한 송 장관의 명예로운 퇴진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출입기자단에 문자메시지를 보내 "확인해드릴 게 없다. 인사권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라며 "기무사 문건 관련 조사는 지금 진행 중"이라고만 했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