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J제일제당, 러시아에서 '비비고' 앞세워 한식 홍보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2018-07-03 09:20 송고
  러시아 모스크바 소콜니키공원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한식을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 News1
  러시아 모스크바 소콜니키공원에서 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브랜드와 한식을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 News1

CJ제일제당은 오는 1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중심가인 소콜니키 공원과 뉴아르바트거리에서 'bibigo Tasty Road'(비비고 테이스티로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현지에서 생산하는 '비비고 만두'와 러시아 만두 브랜드 '펠메니온'(Pelmenion) 등 자사 제품을 활용한 퓨전 한식을 판매하며 한국 식문화 확산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러시아를 방문한 외국인과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간장마요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불고기 꼬마김밥, 비비고 코리안 샤슬릭 등 비비고 주요 제품과 소스를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였다. 또 펠메니 고추장찌개 등 러시아 전통만두를 활용한 메뉴도 만들어 판매한다.

메뉴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셰프들로 구성된 CJ엠디원 푸드스타팀을 현지로 파견, 다양한 식문화가 융합된 러시아 음식의 특징을 살리고 한국식 식문화와 접목시킬 수 있는 11가지 메뉴를 개발했다.

김일두 CJ제일제당 비비고팀 부장은 "월드컵 기간 동안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한식의 가치와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새로운 제품,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모스크바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ys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