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의료

임플란트 정확도 높아졌다…개원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도입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2018-06-14 14:24 송고 | 2018-06-18 09:38 최종수정
© News1

임플란트는 소실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에 틀림없지만 정밀한 시술을 요하는 만큼 환자의 잇몸 및 치아 상태에 따라 치료 과정이 복잡하고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부작용에 대한 부담 등으로 치료를 망설이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3D CT를 통해 환자의 치조골 등을 분석, 모의수술을 통해 임플란트 수술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기존 임플란트 시술의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환자 맞춤 수술 계획으로 최대한 간단하고 안전하게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환자의 구강과 3D CT를 컴퓨터상에 구현해 픽스처의 식립 방향 및 위치, 각도를 완벽하게 설정해 해부학적인 위험성을 피해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의수술을 통해 더욱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 동시에 수술시간은 더욱 단축돼 수술에 대한 환자의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불필요한 잇몸 절개가 없어 통증은 줄이고, 회복은 빠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그동안 수술 과정 및 수술 후 더딘 회복 등의 문제로 임플란트 시술을 망설여 온 노년층의 임플란트 시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은 사전 분석을 위한 CT 촬영, 3차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치료 계획 수립, 모의수술을 통한 환자 맞춤형 가이드 제작, 제작된 가이드에 따른 수술 및 관리 등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스템 중, 오스템의 ‘OneGuide(원가이드)’는 122개념 적용으로 드릴링 단계를 획기적으로 단축했을 뿐 아니라, 사이드 오픈으로 7번 치아도 악간 제한없이 식립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흔들림 없는 드릴링으로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며, 히팅 걱정 없이 빠른 시술을 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의정부환한미소치과 박재한 원장은 “정밀한 수술이 필요한 노년층의 경우 빠른 시술이 가능한 원가이드 임플란트가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돕는 효과적인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역시 시술자의 술기에 따라 성공률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역시 일반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시술 후 관리가 회복 및 임플란트 수명 연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수술 후 최소 2주는 금주, 금연해야 하며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임플란트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


nohsm@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