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방송ㆍTV

"60년 손맛" '수미네 반찬' 묵은지·갑오징어 특급 레시피 공개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8-06-13 10:00 송고
tvN © News1

tvN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표 ‘묵은지’ 특급 비법이 공개된다.

13일 저녁 8시10분 방송되는 ‘수미네 반찬’(연출 문태주) 2화에서는 김수미의 손맛이 고스란히 담긴 맛깔스러운 레시피가 밝혀진다. 김수미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살뜰하게 전수하면서도 특유의 카리스마를 방출하는 등 반찬 맛의 대가다운 면모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밥상을 장식할 메인 식재료는 김수미의 시그니처 메뉴인 묵은지와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 김수미는 ‘묵은지 김치찜’, ‘묵은지 목살찜’, ‘갑오징어 순대’ 요리를 계량이 아닌 오로지 60년 경력에서 우러나온 손맛으로 순식간에 완성해 ‘번개킴’이라는 별칭을 얻는다. 눈대중으로 간을 하는 김수미 덕분에 외국인 요리사 미카엘은 정확한 양념 분량을 이해하지 못한 채 우왕좌왕해 폭소를 안겼다는 후문. 또한 어디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김수미표 반찬 비결도 대거 밝혀질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지난 방송에서 김수미의 애제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 최현석은 이날도 남다른 자세로 요리에 임해 흡족함을 안긴다. 눈대중 조리법을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밥 수저 기준으로 계량해서 알려주는가 하면, 김수미의 가르침에 적극적으로 화답하는 환상적인 스승·제자 케미를 선보인다고. 이를 질투하는 미카엘의 소심한 복수도 웃음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음식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운 노사연의 마냥 행복한 먹방 또한 안방극장을 군침 돌게 만든다. 김수미로부터 “살찔 음식만 좋아한다”는 핀잔을 받으면서도 소신 있게 설탕을 듬뿍 뿌리는가 하면, 묵은지 목살찜을 쉴 새 없이 맛보며 만족한 표정을 드러내 먹신 도우미의 임무를 완수한다. 과연 노사연을 사로잡은 김수미표 반찬의 향연은 어떨지, 스승과 제자들이 만들어낼 에피소드는 무엇일지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10분 방송된다.


aluemchang@
SPONSORED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