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픽스타(PIXTA), 스톡 일러스트 설명회 10일 개최

국내 일러스트 수요와 공급 미스매치의 대안 제시

(서울=뉴스1) 김형택 기자 | 2018-06-06 21:35 송고
© News1
© News1

스톡이미지 마켓플레이스 픽스타(PIXTA)는 6월10일 서울 중구 퇴계로 토픽빌딩에서 픽스타 스톡 일러스트 설명회를 연다.

인쇄 매체에서 디지털 매체로 급격하게 흐름이 변화하면서 이에 따른 이미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일러스트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광고시장뿐만 아니라 일반 구매자들도 스톡 일러스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반면, 공급은 이에 충족할 만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국내스톡 일러스트 콘텐츠는 그 공급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따라서 어느 때보다도 지금이 부업과 취미생활의 일환으로 스톡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러스트는 웹사이트 및 홈페이지,웹/모바일 광고, 카드뉴스, TV 및 지면 광고, 디자인 소품, 상품 패키지 등 활용 사례와 범위가 매우 다양하고 넓다. 스톡 일러스트의 카테고리로는 일러스트, 벡터, CG, 인포그래픽, 캘리그라피,아이콘, 배경이 있으며 다양한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테마로는 가족, 비즈니스, 교육, 의료, 건강, 에코, 미용, 뷰티, CG, 캘리그라피가 있다.
  
일러스트 및 스톡 콘텐츠 제작에 관심 많은 국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수익원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판매 채널이 될 픽스타(PIXTA)가 일러스트 수요와 공급의 미스매치의 한 대안이 될 스톡 일러스트 설명회를 6월 10일 오후 1시 서울 중구 퇴계로 픽스타(PIXTA)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참가비 무료.

이번 설명회는 평소 일러스트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라면 상세한 일러스트 제작 팁 및 유익한 정보를 얻고, 현 시장의 동향을 살펴 앞으로 지속적인 수익원으로 스톡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시아 넘버원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꿈꾸는 픽스타(PIXTA)는 국내 일러스트 및 스톡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시장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설명회 개최를 통해서 시장 동향에 발빠르게 맞춰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을 줄 계획이다.   



kh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