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주말 가족과 나들이 가자…간편 피크닉 요리 레시피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8-05-25 11:58 송고
가정의 달 5월이 어느덧 중순을 넘어섰다. 5월을 기점으로 쌀쌀하던 날씨도 따뜻해져, 가족끼리 강변이나 공원으로 피크닉을 하기에 제격인 날씨로 탈바꿈했다. 또한 가정의 달 5월에는 가족을 위한 축제들과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가족끼리 나들이를 가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 요리와 거리가 멀던 아빠들도 아이들과 쉽게 만들 수 있는 피크닉 요리법을 소개한다. 5월이 가기 전 맛있는 피크닉 요리와 함께 가족 나들이를 떠나보는건 어떨까
© News1
© News1
◇ 간편하게 ‘갈릭 핫도그’
▷ 재료
이금기 중화 마늘콩소스 1/2 큰 술, 프랑크 소시지 2개, 마늘 10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식용유 2 큰 술 + 1 큰 술, 머스터드소스 1 큰 술, 물 2 큰 술

▷ 만드는 법
1. 마늘은 0.3㎝로 얇게 편 썰고, 양파와 피망은 가늘게 채 썬다. 프랑크 소시지는 1㎝ 간격으로 비스듬히 칼집을 넣어준다.
2. 작은 볼에 중화 마늘 콩 소스와 물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핫도그 빵은 빵 칼을 이용해 빵이 분리되지 않도록 깊숙하게 칼집을 넣어준다.
4. 달군 팬에 핫도그 빵의 안쪽 면이 바닥에 닿게 올린 후, 중·약불에서 1분 30초간 굽는다.
5. 팬에 칼집을 넣은 소시지는 중불에서 2-3분간 젓가락으로 굴리며 굽고, 편 썬 마늘은 식용유 2 큰 술을 넣고 중·약불에서 튀기듯이 굽는다.
6. 팬을 닦고 다시 달궈 식용유 1 큰 술을 두르고 채 썬 양파와 마늘은 넣어 중·약불에서 2분간 볶다가 만들어 놓은 마늘 콩 소스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7. 구워 놓은 빵 한쪽 면에 머스터드소스를 바르고 소시지와 볶은 재료들을 올려 완성한다.
  
© News1
◇ 피크닉 하면 ‘한 손 주먹밥’
▷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 소스, 밥, 김치, 참치 캔, 양파, 파프리카, 대파, 참기름, 소금, 김

▷ 만드는 법
1. 먼저 볶음밥 재료 사이즈에 맞게 양파와 김치를 잘게 다진다.
2. 볼에 밥을 넣고 준비해 둔 참기름과 소름으로 밑간을 한다.
3.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참치를 넣고 볶다가 김치, 야채를 넣어 함께 볶는다.
4. 볶은 재료에 프리미엄 굴 소스를 넣어 간을 맞추고, 밑간을 한 밥을 넣어 섞는다.
5. 뜨거운 볶음밥을 한 김 식혀서 오니기리 모양인 삼각형 형태로 만들어준다.
6. 김을 사각형으로 잘라 아래쪽을 감싼다.
(TIP. 김을 감싸주면 손잡이로도 활용할 수 있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 News1
◇ 시원한 맥주와 찰떡궁합 ‘프라이드치킨’
▷ 재료
닭 볶음탕용 1kg, 식용유 2컵 (400ml)
(밑간 재료: 청주 3 큰 술, 이금기 프리미엄 굴 소스 1 큰 술, 후춧가루 1/4 작은 술)
(튀김 반죽 재료: 튀김가루 1.5 컵, 이금기 치킨 파우더 1 작은 술, 물 3/4컵 (150ml), 달걀 흰자 1개분)
▷ 만드는 법
1. 닭은 흐르는 물에 씻어 밑간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2-3 군대씩 칼집을 낸 후, 그릇에 담아 밑간 재료와 함께 골고루 버무린 후 10분 정도 재운다.
2. 닭 튀길 기름은 깊고 두꺼운 냄비에 식용유를 붓고 180℃가 될 때까지 끓여서 준비한다.
3. 큰 볼에 튀김 반죽 재료를 넣고 잘 섞은 후, 밑간이 잘 된 닭을 반죽에 넣어 잘 비벼준다.
4. 반죽이 된 닭을 달궈진 기름에 넣어 튀김옷이 바삭해질 때까지 10~15분간 튀긴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