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월호 선체 보존방안 6월까지 국민 여론조사 실시

보존처리계획 확정해 7월 말 국회·대통령께 보고

(목포=뉴스1) 박영래 기자 | 2018-05-18 16:36 송고
12일 오후 세월호가 전남 목포신항만에 바로 선 채 거치돼 있다. 2018.5.12/뉴스1 © News1 남성진 기자
12일 오후 세월호가 전남 목포신항만에 바로 선 채 거치돼 있다. 2018.5.12/뉴스1 © News1 남성진 기자

세월호 선체 보존처리와 관련해 6월까지 대국민 여론조사가 진행된다.

18일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에 따르면 세월호 참사를 교훈삼아 안전사회 건설이라는 국민적 염원을 담아낼 수 있도록 선체보존·처리 활용 방안 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43조는 세월호 선체 거치 기간, 거치장소, 예산집행계획 및 시행조치계획 등을 규정하고 있다.

현재 선조위는 이와 관련해 '세월호 선체 활용방안 연구용역'과 '세월호 선체처리 기술분석' 연구용역을 지난 4월 완료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세월호 선체 활용 방안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건축·문화기획 전문가 좌담회,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진행했다.

자문회의서는 선체 활용과 선체 이동 및 거치, 추모·치유 공론화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했다.
선조위는 이어 18일부터 6월까지 세월호 선체 보존처리와 관련한 대국민 여론조사에 들어갔다.

선조위는 유가족과 국민 의견 수렴을 통해 위원회의 입장을 보완한 뒤 7월 말 세월호 선체 보존처리 계획을 확정해 국회와 대통령에게 건의할 예정이다.

선조위 관계자는 "선체보존처리 계획 수립의 핵심과제는 희생자 가족의 의사와 국민들의 수용성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yr200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