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주선 "정권 정당성 확보 위해 대통령도 수사 대상"

"대선 불복 차단 위해서라도 진상 밝혀야"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차오름 기자 | 2018-05-11 10:06 송고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5.1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4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5.1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1일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정권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대통령도 수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없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특검 수사 대상 및 범위에 대해 "특검 출발 이후 특검에 맡길 일"이라면서 이처럼 밝혔다.
박 대표는 "여당이 극도로 특검에 대해서 거부 반응을 보이면서 특검을 회피하고 있는 근본적인 원인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는 것을 이제야 느끼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정권의 정당성을 확보하려면 '우리는 깨끗하다. 드루킹과 아무런 관계 없다'고 신속히 밝혀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우리는 대선 불복하고 문재인 정권의 정당성을 부정하기 위해 특검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대선 불복 조짐이 확산되고 문 대통령 정통성에 대한 의심이 갈수록 확산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진상을 밝혀야 한다는 측면에서 특검을 요구한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또 "이제는 정상회담은 회담대로, 민생을 챙기는 문제는 문제대로 투트랙 접근해서 민생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을 엄정히 촉구한다"고 했다.

아울러 "현재의 남북관계 한반도 비핵화 문제를 외치라고 한다면 외치 뒤에 있는 내치는 정말로 엉망이라고 생각한다"며 "민생은 빵점"이라고 덧붙였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