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종합금속, 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에 실습자재 기증

(원주=뉴스1) 이찬우 기자 | 2018-05-09 15:58 송고
현대종합금속㈜의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용접 실습기자재 기증식 모습(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제공)© News1
현대종합금속㈜의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용접 실습기자재 기증식 모습(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제공)© News1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차길환)는 9일 현대종합금속㈜으로부터 무상기탁 받은 실습 기자재의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기증 받은 실습기자재는 CO2 솔리드와이어 1000㎏과 CO2 후락스코드 와이어 1000㎏, 연강용피복아크용접봉 3000㎏ 등 총 5500㎏으로 1700만원 상당이다. 
현대종합금속㈜은 지난 2013년 원주캠퍼스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후 6년째 실습기자재를 기증하고 있다.

특히 원주캠퍼스 산업설비과 교수진들은 현대종합금속의 용접봉 개발 블라인드 테스트 참여하거나 기술 자문 등을 지속하며 상생하는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해나가고 있다.

현대종합금속 관계자는 "용접 기능사, 산업기사 등 용접기술 인력양성에 힘을 쏟고 있는 원주캠퍼스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실습수업을 통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길환 학장은 "산학 협력으로 2017년에도 과정평가형 용접산업기사 최대배출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최고의 실습자재와 장비로 최고의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교육환경 제고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는 국내 여러 기업들과 MOU체결을 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으며 재학생들에게 좋은 학업환경 제공 및 취업처 알선 등을 추진하고 있다.


epri12@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