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해철 "비방 트윗 고발조치…이재명, 왜 공동조사 거부하나"

"사실 관계 밝혀야…경선 혼탁 아냐"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나혜윤 기자 | 2018-04-08 13:04 송고
6·13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예비후보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통일경제특구’ 관련 경기도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2018.4.8/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6·13 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예비후보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통일경제특구’ 관련 경기도 공약 발표를 하고 있다. 2018.4.8/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가 저에 대해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트위터 이용자에 대한 공동 조사 의뢰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다"며 해당 트위터 사용자를 경기도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조치했다고 밝혔다.

여권내 경기지사 후보군인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트위터 계정의 주인이 밝혀져서 지방선거 과정에서 악의적인 허위사실이 그쳐져야 하고 흑색선전을 더 이상 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어 "패륜적인 댓글도 문제"라며 "온라인상에서 이재명 후보 관련 의혹도 제기되는데 같이 조사를 의뢰해서 의혹을 불식시키자고 제안을 했는데 (이 후보 측에서) 받아들이지 않은 이유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측에서 (제안을) 응하지 않으니 사실관계를 빨리 밝히는 것이 필요해 고발조치를 했다"고 재차 설명했다.

'민주당 경기지사 경선전이 혼탁해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는 지적에는 "(트위터 사용자가) 패륜적인 글을 쓴데 대해 사실관계를 밝히면 되는 것"이라며 "나쁜 댓글에 사실 관계를 밝히자는 것은 혼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앞서 온라인상에선 '정의를 위하여'(08__hkkim)라는 트위터 계정자의 정체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

전 의원은 측은 "해당 트위터 이용자가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 김정숙 여사를 비하하고 전 의원이 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모욕적인 내용 또한 게재했다"고 주장했다.

게다가 온라인상에선 해당 계정 아이디가 이재명 후보의 부인인 김혜경씨의 영문 이니셜과 같다는 이유로 이 이용자가 김혜경씨로 추정된다는 해석마저 나왔다. 이 후보 측은 이와 관련,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한편, 전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기 북부 지역 관련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경기 북부에 대해선 과감하고 혁신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규제의 합리적 조정과 함께 통일경제특구를 발전의 거점으로 삼아 지역 발전을 경기 북부와 경기도 전체의 발전으로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전 의원은 통일경제특구 조성을 위해 △김포와 파주·고양을 잇는 4개의 새로운 한강교량의 단계적 건립 △주한미군 공여지에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 추진 등을 하겠다고 밝혔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