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건설, 기업 공식 블로그 오픈…특화 콘텐츠 운영

20~30대 타깃, 영상 콘텐츠(웹드라마) 제작 및 게재 예정
힐스테이트·디에이치 관련 심층 콘텐츠 등도 담아

(서울=뉴스1) 진희정 기자 | 2018-04-04 16:51 송고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 이미지© News1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 이미지© News1


현대건설이 온라인 주 사용층인 20~30대를 타깃으로 한 기업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현대건설 공식 페이스북, 유투브, 뉴스레터 등 기존 채널과 연계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3일 무겁고 딱딱한 건설 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기업 블로그(blog.hdec.kr)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기업 블로그는 기존에 현대건설이 운영해왔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 '건설, 놀라운 혹은 재밌는 상상'이란 슬로건으로 건설종가라는 전통성과 함께 '생활 속 건설'이라는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창구다.  

현대건설은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건설'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온라인 주 사용층인 20~30대를 공략하는 한편 다소 어렵게 여겨졌던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자체적으로 선제 홍보가 가능한 회사 전용 홍보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빠른 정보 제공과 함께 고객 소통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뉴스(NEWS)' '이야기(STORY)' '생활&경향(LIFE & TREND)' '재미(FUN)'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도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분양소식을 접할 수 있다. 'STORY'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국내외 주요 랜드마크 소개 외에도 학생 및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건설 관련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Infographics : 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 등을 선보인다.

라이프스타일 정보와 다양한 읽을거리도 제공하는 'LIFE & TREND'는 리빙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며, 공연/전시 등 문화계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 된다.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인 'FUN'은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가 5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대건설이 국내외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 분야와 미래 기술에 대해 보다 쉽게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의 열린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기업 공식 블로그 외에도 올해 초 국내·해외 페이스북,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새롭게 단장하고, 자체 콘텐츠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건설은 블로그와 소셜미디어(SNS) 채널 연계를 통해 기업소식을 빠르게 전파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hj_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