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전북

새만금환경청, 제4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모집

(전북=뉴스1) 박제철 기자 | 2018-03-15 15:17 송고
새만금지방환경청 신청사 전경© News1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김상훈)이 도내 초·중·고·대학생 및 시민단체, 주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대상으로 이달 16일부터 4월6일까지 3주간 제4기 환경사랑 초록기자단을 모집한다.

환경기자단은 50명으로 구성되며, 활동기간은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주요 활동은 가정·학교생활, 자연체험활동 등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실천사례나 환경정책에 대한 의견 등을 기사(기고) 또는 단편만화(16컷 이하)로 작성하며, 대학생과 일반인 대상 기자들에게는 체험환경교육·캠페인 등 주요 환경행사에 직접 참여해 취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매월 우수기사 3건을 선정해 포상하고 연말에는 활동실적을 종합 평가, 최우수(환경부장관상 1인) 및 우수(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 3인)기자를 선발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은 4월6일(금)까지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smg)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hb1894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4월10일 새만금지방환경청 홈페이지와 환경사랑 초록기자단 카페를 통해 발표한다. 

김상훈 청장은 “취재활동과 기사 작성활동을 통해 어려운 환경정책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국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생활실천이 전국민적 공감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jcpark@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