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귀금속 마감] 金 반등…美 임금 인플레 둔화에 달러↓

(뉴욕/런던 로이터=뉴스1) 이창규 기자 | 2018-03-10 04:54 송고
금값이 9일(현지시간) 장중 저점에서 반등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지난달 고용지표에서 임금 상승률이 둔화된 것으로 나타나 주요 통화대비 달러화가 약세를 나타냈다.

금 현물가격은 전거래일과 같은 온스당 1321.99달러에 거래됐다. 주간으로도 변동이 없었다. 금 선물가격은 2.30달러, 0.2% 오른 온스당 1324달러로 장을 마쳤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달 비농업 부문 취업자수가 1년 반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금리 인상 가능성이 상승했지만, 부진한 임금 상승률은 점진적인 인플레이션 상승세를 시사했다.

주요 6개국 통화대비 달러화의 가치를 나타내는 달러인덱스는 소폭 하락했다. 달러화 약세는 미국을 제외한 국가들의 금 매수가격을 낮춘다.

미즈호증권의 스티븐 리치우토 미국 담당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강력한 헤드라인 취업자 수는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좀 더 행동에 나설 것임을 시사한다"며 "연준이 세 차례 보다 적게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금 상승률 둔화는 연준이 올해 세 차례에서 네 차례로 한 차례 더 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나는데 동의했다는 소식도 금값을 다소 지지했다. 이번 만남이 성사될 경우, 양국 정상이 만나는 첫 사례가 될 것이다.

은 가격은 0.6% 상승한 온스당 16.60달러를 기록했다. 주간으로도 0.6% 올랐다. 백금은 1% 오른 온스당 961.40달러로 장을 마쳤다. 주간으로는 0.4% 내렸다.

팔라듐은 1.6% 상승한 온스당 992달러에 거래됐다. 주간으로는 변동이 없었다.

<© 로이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yellowapollo@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