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대구·경북에 새로운 희망 드리는 대안정당 될것"

"대구·경북서 낡고 부패한 보수 교체해야"
"영호남지역주의 극복하고 동서화합 이루는 정치할 것"

(대구·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이형진 기자 | 2018-02-27 10:23 송고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27일 "바른미래당이 대구·경북 시도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드리는 대안정당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유 공동대표는 이날 대구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대구·경북에서 낡고 부패한 보수를 교체하고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중도세력이 새로운 정치를 펼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특히 호남이 지역구인 박주선 공동대표(광주 동구남구을)와 김동철 원내대표(광주 광산구갑)와 함께 대구를 찾은 것에 의미를 부여하면서 "두분의 호남 정치지도자와 함께 반드시 영호남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동서화합을 이루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주의를 극복하고 새로운 정치를 한다는 것은 대구·경북, 광주·전남 시도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안보는 누구보다 튼튼하게 지키고 경제성장과 일자리는 챙기면서 중산층, 서민들의 민생은 정말 따뜻하게 정책을 펼치는 그런 정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유 공동대표는 "6·13 지방선거가 이제 100여일 남았다"며 "바른미래당은 대구.경북에서 시장, 도지사를 포함해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 전 지역구에 모든 후보를 내겠다는 각오로 새롭고 참신하고 깨끗하고 유능한 후보를 열심히 찾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회 환경노동위소위에서 근로시간 단축법이 통과된 것과 관련 "근로시간 단축은 우리경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다만 "이 시행은 최저임금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앞으로 시행을 해나가면서 혹시 우리가 충분히 예상을 못했던 부작용이 나타나면 그 속도는 적당히, 적절하게 조절돼야 한다"고 말했다.

유 공동대표는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북미대화 의사를 피력한 것과 "우리의 목적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제거하는 것이고 그것을 미국과 대한민국이 공유하는 것"이라며 "강력한 제재와 압박, 굳건한 한미동맹을 통해 북핵과 미사일을 제거하는 게 우리 입장이기 때문에 문재인 정부는 그점을 한치 흐트러짐 없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지만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동결하는 것을 조건으로 한미 군사훈련을 중단 내지 축소하거나 제재와 압박이 약화되거나 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당분간 일관된 제재와 압박을 하면서 북한이 비핵화를 선택하지 않을 수 없도록 한미동맹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ykjmf@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