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남산업진흥재단, 16일 중기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2018-01-16 18:14 송고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모습.(성남산업진흥재단 제공)© News1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모습.(성남산업진흥재단 제공)© News1

경기 성남산업진흥재단이 16일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2018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재단이 올해 실시할 다양한 지원 사업이 성남시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자리에서는 재단 부서별 지원 사업과 유관 기관별 지원 사업 등을 소개했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국제협력단, 기술보증기금, 전자부품연구원, 한국무역협회, KOTRA 등 18개 기관이 참여해 각 기관의 수출 및 특허, 자금 지원, 기술 지원 등 기관별 주요 사업을 알렸다.  

또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4차산업 혁명과 관련된 지원 사업도 소개해 기업들이 4차산업 혁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사전 온라인 등록이나 현장 등록을 한 업체, 성남시 중소 벤처기업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상상 속의 기술이 빠르게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기업이 이런 변화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도태될 우려가 크다”며 “재단은 성남시 기업들이 4차 산업혁명의 기술 환경 속에서 기업 스스로 새로운 시장을 볼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올해 지원 사업을 담은 자료집을 재단 홈페이지 ‘성남벤처넷’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했다.


ad2000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