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송파구 '한성백제 왕도길' 도보관광코스 새단장

안내판 정비하고 '석촌호수 데이트길' 추가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2018-01-01 16:41 송고
송파구 한성백제 왕도길 새 안내판(송파구 제공)© News1
송파구 한성백제 왕도길 새 안내판(송파구 제공)© News1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한성백제 왕도길 도보관광코스 8곳 안내판 정비를 완료하고 석촌호수 데이트길도 추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도보여행코스 8곳은 한성백제 역사를 감상하는 기존 ‘한성백제 왕도길’을 1코스와 2코스로 나눠 7개의 길을 추가로 만든 것이다.    
도보여행코스 8길이 최종 완료되면서 이정표 작업도 마무리했다. 기존 표지판을 철거 하고, 종합코스안내표지판과 코스유도표지판의 2종류로 새롭게 설치하는 등 여행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종합코스안내표지판은 해당 코스 설명과 코스 지도가 포함됐다. 8코스의 각 시작점에 1개씩 설치하고 구의 문화유산이 많은 ‘한성백제왕도길’에는 중요도를 고려해 2개를 추가로 설치했다.    

코스유도표지판은 해당 코스 내 갈림길 등에 코스의 진행방향을 알리기 위한 표지판으로 ‘한성백제왕도길’, ‘추억의 송파장길’, ‘책읽는 역사길’ 내 16개소 21개 설치를 완료했다.
새해를 맞아 해설사가 상주하던 3개의 길에도 변화를 준다. 최근 석촌고분군 정비가 마무리되고 벚꽃축제와 낙엽축제 등으로 석촌호수가 데이트명소로 인기가 높아져 ‘석촌호수 데이트길(낮길)’이 추가됐다. 한성백제 왕도길, 책읽는 역사길와 함께 해설코스가 완성된다.    

3월부터 시작되는 해설코스 프로그램은 월요일 정기휴무를 제외하고 요일별로 진행된다. 송파구 문화관광홈페이지(www.culture.songpa.go.kr) 도보관광 해설예약 또는 앱 '송파도보여행길'로 예약할 수 있다.    

그 외 자유코스인 ‘도란도란생태길’, ‘송파문화체험길’, ‘스포츠 레저길’, ‘역사여행 삼전도길’, 추억의 송파장길‘, ’석촌호수 데이트길(밤길)’ 등이 여행자들의 발길을 기다린다.    

박춘희 구청장은 “도보관광코스 안내판 정비는 2016년부터 시작됐던 도보관광코스 개발의 마무리”라며 “지속적인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송파를 다시 찾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nevermin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