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산업단지에서 누리는 그린 프리미엄,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눈길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11-20 10:49 송고
㈜신영,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투시도© News1
최근 주거공간이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여겨지면서 주거 선택 시 공원, 산, 하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그린 프리미엄’ 아파트가 인기다.

특히 높은 직주근접성과 생활 인프라 등으로 각광받던 산업단지 인근에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춘 아파트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영일만 산업단지와 포항산업단지 인근에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공급됐다. 환호공원과 영일대해수욕장이 도보권에 있고, 생태연못 등 단지 내 특화 조경시설이 있어 주목 받았다. 지난 8월 고덕산업단지 인근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평택’은 단지 주변에 3개의 근린공원을 갖추고, 단지 내 조경면적을 30% 이상 높게 계획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여유를 주는 ‘그린 프리미엄’은 산업단지 인근 거주자들에게 선호도가 더욱 높은 편”이라며 “한정적인 입지로 공급이 희소할 수 밖에 없어, 인근 단지에 비해 높은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린’ 인프라를 갖춘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에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청주 테크노폴리스에는 ㈜신영의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이 들어선다.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첨단복합 산업시설과 주거시설 등이 함께 있는 도심형 복합 산업단지다. 대규모 상업시설과 녹지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라,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양 옆으로 테크노폴리스 내 2개의 수변공원을 낀 유일한 아파트 단지로 쾌적한 생활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은 고층 아파트가 없는 단독주택용지로 조망권이 탁월하다. 근린공원이 가까이 있으며, 단지 북측으로 문암생태공원도 위치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33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84㎡(A/B/C)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이 지나가는 북청주역(가칭)과 근접해 있고, 경부 및 호남고속철도의 분기점인 KTX오송역이 인근에 위치해 교통 인프라가 우수하다. 제 2순환로와 LG로(청주-오창간 직선도로), 경부 ∙ 중부고속도로와 접근성이 좋다. 서청주IC와도 인접해 인근 도심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바로 앞에 테크노폴리스 중심상권과 근린상권이 조성돼 있으며, 현대백화점과 롯데아울렛 등이 가깝다. 또 인근에는 인근에는 청주 최초로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입점예정이라 원스톱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실속 있는 특화 설계도 장점이다. 전 가구 4베이 평면 설계를 도입했으며, 전용 84㎡B 타입의 경우 북측 거실통창으로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청주 최초로 주방특화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청주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지웰’ 브랜드 아파트로 신뢰도가 높다. 청주에서 이미 입주한 지웰시티 1,2차 아파트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24번지 (LG로 변)에 위치해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