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서희 "난 페미니스트 대표 아냐, 트랜스젠더 인권 스스로 챙겨라" [전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7-11-13 14:34 송고
한서희 인스타그램 © News1
한서희 인스타그램 © News1
가수 연습생 한서희가 트랜스젠더 비판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한서희는 13일 오후 자신의 SNS에 "저는 페미니스트 대표가 아닙니다.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저는 수많은 페미니스트분들 중 한 명일 뿐입니다. 그러니까 그쪽들 인권은 본인들이 챙기세요. 왜 트랜스젠더 인권을 저한테 챙겨달라고 하세요"라고 말했다.
또한 "페미니스트의 길은 자기가 어떤 길을 더 추구하냐에 따라서 다 다릅니다. 본인이 걷고 있는 페미니스트의 길과 제가 걷고 있는 페미니스트의 길이 다를 수 있어요"라며 "본인과 다름을 틀림으로 단정 짓지 말아주세요"라고 덧붙였다.

앞서 한서희는 지난 12일 자신의 SNS에 "전 트랜스젠더는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생물학적으로도 여성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추가 있는데 어떻게 여자인지 나원. 저는 '여성' 분들만 안고 갈 겁니다"라는 글을 게재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다음은 한서희 SNS 글 전문이다

저는 페미니스트 대표가 아닙니다. 되고 싶지도 않습니다. 저는 수많은 페미니스트분들중의 한명일뿐입니다. 그러니까 그쪽들 인권은 본인들이 챙기세요. 애초에 제가 트랜스젠더에 관한 글을 올린 건 몇십명의 트랜스젠더 분들, 그리고 트랜스젠더가 아닌 분들한테 다이렉트로 트젠 관련 글 올려달라, 왜 언급 안 해주냐 등등 요구하시길래 제가 게시물을 올린겁니다.
왜 트랜스젠더 인권을 저한테 챙겨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페미니스트의 길은 자기가 어떤 길을 더 추구하냐의 따라서 다 다릅니다. 본인이 걷고있는 페미니스트의 길과 제가 걷고 있는 페미니스트의 길이 다를 수 있어요.

"페미니스트는 이래야 하는데 넌 왜 안 그래?", "니가 그러고도 페미니스트야?" 이 질문들의 대한 대답은 "네 저는 페미니스트이고 저만의 길로 지금처럼 꿋꿋이 갈겁니다. 본인과 다름을 틀림으로 단정 짓지 말아아주세요."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