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여수시, 저소득 복지대상자 '희망하우스 8호' 준공

(여수=뉴스1) 서순규 기자 | 2017-11-01 14:55 송고
희망하우스 8호 준공.(여수시 제공)/뉴스1
희망하우스 8호 준공.(여수시 제공)/뉴스1

전남 여수시는 저소득 복지대상자 지원을 위한 '희망하우스 8호'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남면 함구미마을에서 진해된 현판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김평득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장, 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희망하우스는 여수시의 민관 협력 복지사업의 하나로 후원자들의 도움을 통해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복지대상자에게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희망하우스 8호 수혜 대상은 남면 함구미마을의 조손가정세대로, 10년간 방치돼 있던 가정에서 화장실이나 욕실도 없이 화재발생 위험을 안고 있었다.

한화케미칼 사회봉사대와 여수시노인복지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번 사업을 위해 1900만원을 후원했으며 지붕교체, 도배, 장판 설치, 욕실·주방 개보수, 전기시설 정비 등이 이뤄졌다.
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희망하우스 8호 가정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프로그램도 연계할 계획이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혼자 빨리보다는 함께 멀리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26개 기관으로부터 1억2000여만원의 후원 연계를 통해 7호의 희망하우스를 준공했다.


s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