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故 김주혁 사인, 심근경색 아닌 두부손상…부검의 소견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7-10-31 14:37 송고
배우 김주혁이 10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감독 정식, 김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ews1 권현진 기자
배우 김주혁이 10일 오전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감독 정식, 김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ews1 권현진 기자

교통사고로 사망한 배우 故 김주혁(45)의 부검의가 "직접적 사인은 즉사 가능 수준의 두부손상"이라고 소견을 밝혔다. 

3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김주혁 시신에 대한 부검을 담당한 부검의는 "직접적인 사인은 즉사 가능 수준의 두부손상으로 심근경색은 아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따르면 약물이나 구체적인 조직검사 결과까지는 7일 정도 소요되며 정확한 사인을 발표하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린다. 

김주혁은 지난 30일 오후 4시27분쯤 서울 삼성동 영동대로 봉은사역 사거리에서 경기고등학교 사거리 방향으로 자신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벤츠 G바겐을 몰다가 인근을 달리던 그랜저 차량을 들이받았다. 이후 김주혁의 차량은 인도로 돌진해 인근에 있던 한 아파트 벽면을 들이받은 뒤 계단 밑으로 추락하며 전복됐다. 사고 후 김주혁은 건국대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오후6시30분쯤 끝내 숨졌다. 

이날 김주혁의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그의 사망 사실을 공식 발표하고 "나무엑터스는 고인의 따뜻하고 올곧은 인품과 열정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부디 세상을 떠난 고인과 깊은 슬픔에 잠긴 유족들을 헤아려 주시고 생전 아름다운 행보를 걸어온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십시오"라고 애도를 표했다. 
故 김주혁의 빈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울 현대아산병원에 마련된다. 발인은 11월 2일 오전에 진행하며 장지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대로리에 위치한 가족 납골묘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