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옛길 의주길 걷기축제 28일 파주서 개최…참가자 900명 모집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2017-10-20 14:29 송고
지난해 열린 경기옛길 의주길 걷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파주시청 © News1
지난해 열린 경기옛길 의주길 걷기 행사 모습 /사진제공=파주시청 © News1


경기도·경기문화재단·파주시는 오는 28일 경기옛길 의주길에서 개최되는 ‘경기옛길 걷기축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예술과 인문이 흐르는 경기옛길’을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오전 9시부터 의주길 4구간에 위치한 파주초등학교에서 간단한 개막행사를 가진 후 옛 파주 관아를 지나 파주향교~봉서산~중에교~독서둑길~선유삼거리 까지 5km구간을 걷게 된다.

주 행사장인 파주초등학교에서는 짚풀공예, 떡메치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도보구간에서는 해설사의 역사·생태 해설, 봉서산 숲길 소나무 생태미술 체험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경기옛길 공식 홈페이지(http://ggoldroad.ggcf.or.kr)를 통해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인원은 총 900명으로 해설사와 함께 걷는 역사·생태 체험 걷기 300명, 일반걷기 600명으로 나눠 접수한다.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실학자 신경준이 1770년에 집필한 ‘도로고’에서 언급한 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 등 6개 길을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다.


d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