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당, 盧전대통령 일가 고발…"단죄 않으면 적폐 방치"

정치보복대책특위 "정진석 의원 사건과 병행심리 요청"

(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김정률 기자 | 2017-10-15 14:44 송고 | 2017-10-15 22:14 최종수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10.11/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10.11/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여권의 '적폐청산'을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이에 맞대응하기 위해 출범한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위는 15일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를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특위는 권양숙 여사와 장남 노건호씨, 딸 노정연씨, 조카사위 연철호씨와 이들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연차 회장 등 5명을 고발했다.

여권에서 제기한 정진석 한국당 의원에 대한 사자명예훼손 사건과 병행심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제원 특위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노 대통령의 서거로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졌지만 뇌물수수 사실은 검찰이 수사를 통해 확인했고 노 전 대통령도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시인했다"며 "죄를 지었으면 법적 책임을 지우는 것이 곧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이고 그런 의미에서 노 전 대통령 일가에 대한 재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한국당과 정치보복대책특위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수수 혐의에 대한 즉각적인 재조사는 물론 그에 따른 국고환수 조치를 강력히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뇌물공모사건에 대해서 끝까지 단죄하고 마직막까지 추적, 환수하지 않는다면 적폐를 방치하는 것"이라고 여권의 '적폐청산' 기조를 비꼬면서 말했다.
 
특위는 추가적으로 노 전 대통령 재임시절 제기된 바다이야기 등의 의혹에 대해서 법적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당은 정부여당의 '적폐청산' 기조에 맞서기 위해 당내 검사와 경찰 출신, 저격수들을 모아 반격에 나서고 있다.


song6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