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시, 13일 장애인 채용박람회…12개 기업·기관 참여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와 보조공학기기박람회도 함께 열려

(광주=뉴스1) 한산 인턴기자 | 2017-10-11 18:54 송고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 News1
광주광역시청사 전경 © News1

광주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공동으로 13일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17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 및 광주·전남지역 장애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3년부터 수도권 지역에서 개최돼 온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가 지방에서 열리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두산, SK, 코리아세븐, 광주은행, 한국전력공사, 인사혁신처,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 대기업과 정부 부처 등 모두 12곳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참가기업과 기관은 채용정보를 안내하고 인사담당자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채용정보관을 운영한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전략 등을 1:1로 안내하는 취업컨설팅관 등도 운영된다.

광주·전남지역 32개 구인사업체는 현장에서 구직 장애인 면접을 진행하고, 재단법인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창업 관련 상담부스 등을 운영한다.

광주시는 △광주의 직업재활 방향, △지역고용거버넌스에 기반한 광주지역 고용발전 과제를 주제로 장애인 직업재활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도 개최한다.

윤장현 시장은 "이번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와 박람회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와 기업들의 선택이 단순한 고용관계를 넘어 든든한 동반자 관계로 이어지고 광주공동체의 넉넉한 미래를 다지는 중요한 기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장애인이 희망하는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로운 소통 기회를 만드는 것이야말로 열린 고용의 첫걸음이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시너지 효과를 위해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10월13일~15일)와 함께 열린다.


sa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