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당진시·현대제철 명장… 청소년 진로특강

(대전·충남=뉴스1) 김태완 기자 | 2017-09-22 09:58 송고
현대제철 당진공장 명장, 강사 위촉 모습(왼쪽부터 김병집, 신우영, 손일만 명장)© News1
현대제철 당진공장 명장, 강사 위촉 모습(왼쪽부터 김병집, 신우영, 손일만 명장)© News1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2일부터 오는 11월말까지 관내 중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명장이 찾아가는 진로특강을 진행한다.

현대제철 당진공장 교육팀과 공동으로 운영되는 이번 ‘대한민국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특강’에는 현대제철 대한민국명장 연구회의 회장을 맡고 있는 신우영 명장과 김병집, 손일만 명장이 강사로 참여해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생들을 만난다.
대한민국 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 산업현장에서 장기간 종사함으로써 숙련기술 발전과 숙련기술자의 지위 향상에 공헌한 사람에 대해 국가에서 선정한다. 

명장들은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세계의 이해와 직업관을 넓힐 수 있도록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가사의한 금속의 세계와 기계가 대체하기 어려운 직업, 취업에 연결되는 전망 있는 자격증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미 현대제철 명장연구회 회원들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으로도 참여하며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는 데에도 앞장서 오고 있다”며 “한 분야에서 기술공으로 성공한 명장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지역 청소년들이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명장과 함께하는 진로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당진관내 중학교는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ktw3412@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