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아사회교육원, 국가직 7급 ‘공무원면접 대비반’ 운영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09-18 11:38 송고
© News1
© News1
지난 13일 2017년 국가직 7급 공무원 필기 사전 점수 결과가 발표되면서 공시생들은 강화된 면접 시험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종 채용인원 730명인 이번 시험은 내달 12일에 최종 필기합격자 발표를, 오는 11월 9~11일에 면접시험이 치러진다.
  
국가직 7급 면접시험은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자질을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에는 자기기술서, 면접시험 평정표 작성(20분)을 거쳐 집단토의(50분+검토시간 10분 별도부여)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개인발표(30분) 및 개별면접(30분)으로 이루어지는 역량면접이 실시된다.
  
국가직 7급 공무원 면접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모의면접을 통한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수험생들은 정해진 시간 내에 원고를 작성하고, 반복적인 실전 연습을 통해 긴장감을 이겨내고 본인이 준비한 내용들을 충분히 피력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올 하반기 공무원 추가채용 시험도 이미 공지된 상태다. 8월 14~17일 원서를 접수, 10월 21일 필기시험, 11월 28일 필기 합격자 발표, 12월 12~14일 면접시험이 진행된다. 이번 추가 채용은 생활안전분야 인력 충원을 위한 것으로 관세직, 출입국관리직, 행정직(고용노동부 근무) 분야 인원을 선발한다.
  
한편 강화된 면접시험은 시간이 길고 평가방식도 매우 세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면접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라면 사전에 면접대비 특강 등을 통해 철저히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마포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에서는 전 공무원 면접시험 면접관이자 현 공무원 연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채한태 법학박사가 면접시험 대비 소수 정예반을 지도하고 있다.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 면접시험 대비반은 노량진 학원가의 공개 특강과는 달리 15~20명 소수정예 인원을 대상으로 1:1 모의면접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직렬별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기출자료 분석, 사전조사서 및 자소서 무료첨삭 등 개인 맞춤식 면접 지도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합격자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시간 등의 차별화 된 커리큘럼도 마련돼 있다.
  
9월에는 ‘7급 국가직 면접(우수자반)’ 22일 저녁반, 27일 낮반이 각각 개강한다. 10월 12일 필기 합격자 발표 후인 18일에는 ‘7급 국가직 면접(정규반)’ 낮반, 저녁반이 각각 개강한다. 하반기 ‘추가 채용 면접 대비반’은 11월 15일 우수자반(낮반/저녁반), 12월 1일 정규반(낮반/저녁반)이 개강한다.
  
각 과정은 종강 후 면접 시험 시까지 지속적으로 스터디 관리 및 지도, 개별 가이드를 실시할 예정이며
  
과정별 선착순 등록생들은 수강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사회교육원 공무원 면접시험 대비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프로에듀·동아사회교육원 교학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