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회적경제 관심있다면 8~9일 제주 원도심으로!

‘사회적경제, 제주와 같이(가치) 잇-수다’ 축제 개최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2017-09-06 10:20 송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공) © News1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공) © News1

공존과 상생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를 만날 수 있는 ‘2017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가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김만덕기념관 교육관과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등 원도심 일대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경제, 제주와 같이(가치) 잇-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사회적경제 인식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제주도와 제주도사회적경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가 준비했다.
9일 오후 1시30분 김만덕기념관에서 열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 기념식’에서는 원희룡 도지사, 이석문 교육감 등 각계인사의 축사가 이어지며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게 표창장 등이 수여된다.

산지천 탐라문화광장 및 원도심 일대에서는 사회적경제 종사자 및 대표자들이 원도심 곳곳을 직접 찾아다니며 사회적경제를 홍보하는 ‘이을락 캠페인’을 비롯해 코미디저글링, 댄스퍼포먼스, 다양한 전시·체험활동 등이 진행된다.

사회적경제기업 공동 크라우드펀딩사업 ‘뿔난 말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시민 크라우드 펀딩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총 9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배치되며 참가자들에게는 1만원 상당의 크라우드펀딩 쿠폰이 제공된다.
제주 사회적경제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더 나은 제주, 사회적경제’ 타운홀미팅 행사도 오는 8일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타운홀미팅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의제별 집중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asy01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