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우택 "文정부, 공무원 공화국 만들려해…충북도의원 면목없다"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 철회 않으면 수사할 수준"

(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이후민 기자 | 2017-07-21 10:16 송고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7.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7.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공무원 증원과 원자력 발전소 건설 중단 결정을 비롯해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를 비판하며 정부·여당에 대한 공세를 퍼부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책 없는 원전 건설 중단이라든지 철밥통 공무원 증원에 대해 절대 다수가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여론이라고 하면 오금을 못 펴는 이 정부가 왜 이렇게 부정적 여론에는 귀를 닫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새 정부는 '작은 정부가 아니라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는 정부를 지향한다'고 했는데 과연 국민이 필요로하는 일이 무엇인지 반문하고 싶다"며 "세계는 정부의 규제와 개입 줄이고 자율성 강조하는 추세"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금 '국민 50명당 한명 꼴의 공무원'이라는 거대 공무원 조직을 갖고 있다"며 "100만이 넘는 공무원을 갑자기 늘려서 거대정부, '공무원 공화국'을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가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인원을 갖춘 정부가 되려고 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공무원 인력의 배치 효율성 또는 적정성 등 정확한 수요에 대한 계산이 안된 상태에서 추경을 요구했다"며 "그동안 이어온 공무원 연금개혁이나 공공개혁을 휴지통에 넣으려는 문재인 정부의 가짜 일자리 정책에 대해 강력히 비판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를 향해서도 "이 후보자는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논문표절, 병역의혹, 세금탈루 등 문재인 대통령이 정한 '고위 공직자 배제 5대 비리' 전관왕이고 그랜드슬램을 이룬 사람"이라며 "지명철회가 아니라면 수사를 해야 할 수준"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와대 문건 공개에 대해서는 "더이상 묵과할 수 없는 사태"라며 "기록물관리법에 따른 절차로 이관해야 하는데 마치 범죄문서 발견한 것처럼 호들갑을 떨고 청와대 대변인이 생중계로 발표하고 사본을 검찰에 넘긴 것은 비정상적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무조건 박근혜 정부를 비호하겠다는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충북 지역 도의원들이 외유성 연수를 가고 그 중 한명은 국민을 들쥐로 표현한 것에 대해 당의 원내대표와 수뇌부의 한사람으로 국멘에게 면목이 없다"고 사과했다. 
 
정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당무감사위원회를 열어서 연수를 떠난 당소속 도의원에 대해 제명권고라는 최고 수준으로 대응했다"며 "도의원으로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잘못을 저지른 것이고 도의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song6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