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남대-한전-대전변호사회-충남도, JUMP Together!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2017-07-19 14:36 송고
법학전문대학원 Jump Together 봉사© News1
법학전문대학원 Jump Together 봉사© News1
충남대 법학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법률상담소와 충남대병원, 한국전력 대전충남지역본부, 대전지방변호사회, 충청남도 병원선 등은 19일 충남 보령시 원산도에서 2017 JUMP Together!(법률·의료·사회봉사) 행사를 개최했다.

JUMP Together의 경우 JU(Justice 정의/사법)는 법학전문대학원, 법률상담소, 대전지방변호사회, M(Medical School & Center)은 의학전문대학원, 충남대병원, P(Korea Electric Power Corp.) 한국전력 대전충남지역본부 등 머릿글자를 딴 이름으로 대학과 지역이 함께한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주요 기관들이 봉사를 통한 지역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 기관들은 원산도 주민들을 위해 법률, 의료, 사회 봉사활동을 펼쳤다.
법학전문대학원과 대전지방변호사회는 이날 원산도 광명초등학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모의재판 체험과 법률교육을 했다.

의학전문대학원과 충남대병원은 충남병원선(충남도청 운영)과 공동으로 지역 주민 의료봉사를 했다.

특히 충남대는 충남병원선 미진료 과목인 피부과, 정형외과 진료를 펼쳤다.
한국전력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원산도내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설비 점검 및 조명기기 교체 등을 했으며, 복지회관 등에 물품을 전달했다.

충남대 법률상담소 손종학 소장은 "지난 해에 이어 지역민에 대한 봉사와 이를 통한 대학의 사회적 기여를 하게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thd21tprl@nate.c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