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주선 "증거조작 논란, 이유미 단독범행으로 여겨져"

"국민의당 향한 정치공세 용납 안돼"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2017-06-28 11:29 송고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국민의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6.28/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국민의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경기현장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7.6.28/뉴스1 © News1 오장환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 제보 조작 논란과 관련 "현재까지 파악된 내용으로는 당원인 이유미씨의 단독범행으로 여겨진다"고 주장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수원시에 위치한 국민의당 경기도당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꼬리 자르기 차원으로 국민의당이 사과했다는 등의 정치공세를 하는 것은 용납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어떤 정치공세가 있더라도 당당히 맞서고 책임질 일은 책임지면서 역할과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또 "새정치를 한다고 출범한 국민의당에서 조작 논란이 발생해서 그 충격은 이루 표현할 수 없다"며 "입이 열 개라도 국민들께 드릴 말씀이 없다"고 개탄했다.

박 위원장은 "검찰이 진상을 신속하고 엄정하게 규명해줄 것을 요구한다"며 "국민의당은 검찰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국회에서 진행되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선 "벗기고 벗겨도 끝없이 비리 의혹이 드러난다"면서 "어디까지 벗겨야 의혹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지 답답하다"고 꼬집었다.

박 위원장은 "송 후보자는 국회 청문요청 대상이 아니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할 대상이 아닌가 착각할 정도"라며 "비리가 확인됐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지명철회를 하는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또한 "대통령이 공약과 취임사를 위반하면서 비리 공직자 임명을 해도 국회는 눈만 뜨고 멀뚱멀뚱 쳐다보기만 해야 하느냐"며 "문 대통령의 국회관이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청문 절차를 시작하기 전에 대통령이 비리 투성이 후보자들의 임명을 강행할 것이냐"며 "아무리 부적격자라고 청문 결과를 내세워도 임명을 강행하면 무엇 때문에 청문회를 하느냐"고 재차 비판했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