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민의당, 문준용 의혹 증거조작 논란에 '자중지란'

'특검 주장'에 이견도…수습책 제시 못해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2017-06-27 17:56 송고
© News1
© News1

국민의당이 27일 문준용씨 특혜입사 의혹 증거 조작 논란으로 자중지란(自中之亂)에 빠지는 모양새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증거 조작 논란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대책 마련 등에 대해 논의했지만 별도의 수습책을 내놓지 못했다.
최명길 원내대변인에 따르면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은 의총에서 '있어서는 안 될 대단히 심각한 사건'으로 규정하고 국민들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는 부분에만 공감대를 이뤘다.

하지만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 김동철 원내대표, 박지원 전 대표 등이 촉구하는 특검 도입 문제에 대해선 당내 일부에선 "국민들이 납득하지 않을 수 있다"며 반론이 나온다.

국민의당 혁신위원회는 특검 주장에 대해 "국민들에게 구태의연한 정치공방으로 물타기 하는 것으로 보일 가능성이 있고 비상대책위원장의 사과를 진정성 있게 받아들이지 않게 할 가능성이 있다"며 반대 의견을 분명히 했다.
결국 국민의당은 특검 문제에 대해선 입장 정리를 하지 않기로 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당내 여러 의견이 존재한다고 이해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 뿐만 아니라 혁신위가 "당의 대응이 안이하다"며 정치적 무한 책임을 주문한 것에 대해서도 혁신위원장이 입장을 표명하는 것 자체가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도 나온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