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동철 "문준용 의혹 조작,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달라"

"사회 초년생의 뭔가 얻어 보겠다는 끔찍한 발상"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성도현 기자 | 2017-06-27 09:21 송고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8차 원내정책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2017.6.22/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8차 원내정책회의에서 물을 마시고 있다. 2017.6.22/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 대통령이 아들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입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의 증거 조작 논란과 관련 "검찰, 특검은 이번 사건에 대해 한 점 의혹없이 철저히 수사해 국기문란 사범으로서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려달라"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사회 초년생이 증거를 조작해 뭔가를 얻어 보겠다는 끔찍한 발상을 어떻게 할 수 있었는지 경악한다"면서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어제 사과했지만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날 6월 임시국회가 마무리되는 것과 관련해선 "소모적인 핑퐁게임으로 국회는 허송세월을 보냈다"며 "국회 정상화보다 국민을 볼모로 잡고 기 싸움에 여념없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당리당략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검찰 개혁을 위한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설치가 한국당의 반대로 무산된 것은 유감"이라며 "법사위에서 사법개혁을 하면 된다고 고집하는 한국당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요구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7월 국회를 앞두고 4대 원칙을 제안한다"며 △부처별 업무보고를 통한 국정운영의 청사진 공개 △청와대 인사 참사 관계자들의 국회 운영위원회 출석 △정부조직개편 논의 즉각 착수 △조건없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등이 이뤄져야 한다고 했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