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레시피

비우자! 하루 한잔…가볍게 건강해지는 해독주스 레시피

(서울=뉴스1 ) 김수경 에디터 | 2017-06-10 08:00 송고
 
몸을 깨끗이 한다는 의미의 클렌즈 주스. 일명 '해독주스'라고 불리는 착즙 주스는 일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되면서 체중감량을 원하는 이들에게 인기다.  

해독 주스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노폐물을 배출하고 영양소의 불균형을 보완해 부작용을 막아준다. 또한 다이어트 중 나타날 수 있는 폭식, 변비나 소화 장애에도 도움이 된다. 

평소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하고, 스트레스 지수가 높은 현대인에게도 꼭 필요한 주스. 집에서도 간편히 만들어 당신의 몸을 가볍게 만들어줄 해독주스 재료와 레시피까지 상세히 소개한다. 

 
시금치 
채소의 왕으로 불리는 시금치. 비타민 A, B, C, 엽산, 칼륨, 칼슘, 인, 철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쌀에 부족하기 쉬운 라이신, 트립토판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또 시금치에는 사포닌과 양질의 섬유소가 들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고,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도 좋다.

▷'포만감 UP' 레시피
시금치 6줄기, 사과 반개, 레몬 1/4개

1. 사과 반개를 잘게 자른다. 레몬은 즙을 내 준비한다.
2. 믹서기에 시금치, 사과, 레몬즙을 넣어 갈아준다. 

 
비트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과 고혈압 예방에 좋은 비트.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비만인 사람에게 적합하다.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해독 작용도 있어 음주 후 섭취해도 좋다. 

'변비 비켜~' 레시피   
비트 반 개, 사과 반 개, 바나나 한 개

1. 껍질을 벗긴 비트 반개를 깍둑썰기 한 후 찜통에 넣어 15분간 쪄준다.
2. 찐 비트와 사과, 바나나를 믹서기에 넣고 재료가 잠길 만큼 물을 부어준 뒤 갈아준다. 

 
샐러리 
아삭한 식감의 셀러리는 오이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로 힘들었던 이들에게 딱 맞는 채소다. 또한 독소 배출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며 셀러리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 B는 피로 해소에 좋다.

'피로 안녕~' 레시피
셀러리 5개, 쌈케일 10장, 사과 1/2개, 생강 반 개, 레몬 반개

1. 셀러리와 사과는 깍둑썰기, 쌈케일을 채 썬다.
2. 생강은 껍질을 벗겨 채 썰고 레몬은 즙을 내 준비한다.
3. 믹서기에 재료를 넣고 갈아준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