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산시, 농특산물 온라인 마켓 시장 공략 나선다

(대전·충남=뉴스1) 김태완 기자 | 2017-05-31 10:38 송고
서산시 우수 농특산물 모습© News1
서산시 우수 농특산물 모습© News1

농산물 마케팅 분야에서 큰 성과를 내고 있는 서산시가 이번에는 온라인 시장 특판 행사를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판촉행사는 G마켓, 옥션, 우체국 쇼핑몰 등 국내 최고의 온라인 마켓에서 6월부터 지역 특산물인 팔봉산감자를 시작으로 본격화 된다.
시는 6월 팔봉산감자를 시작으로 9월에는 추석명절 선물용품을, 11월에는 김장재료 등의 품목으로 총 3회에 걸쳐 특별판촉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특별판촉행사는 최근 온라인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는데다, 과잉생산에 의한 국내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게 신규 판로를 열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5월 서산우체국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참여 농가의 택배비를 할인해줘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신속한 배송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심현택 농정과장은 “온라인 마켓이 새로운 구매 채널로 부각되고 있다” 며 “매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마켓의 소비자 확보 등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인터넷 쇼핑몰인 옥션에서 절임배추, 6쪽마늘 등 24종의 김장재료 특판 행사를 개최해 3000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린 바 있다.


ktw3412@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