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직장인 일하는 이유 70% ‘돈’!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꿈 이뤄볼까?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5-22 15:11 송고
© News1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직장인 52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나는 지금 행복하다'는 질문에 30.2%만 '그렇다', '아니다'는 37.1%로 가장 많았으며 '잘 모르겠다'가 32.7%로 뒤를 이었다.

‘나의 직업은 내가 하고 싶어했던, 꿈꿔온 일이다’라는 문장에는 직장인 51.5%가 ‘아니다’를 선택했다. ‘그렇다’는 응답은 겨우 28.5%에 그쳤으며 ‘잘 모르겠다’는 응답도 20.0%로 적지 않았다. 특히 ‘내가 일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이다’에 대한 질문에 ‘그렇다’는 응답이 69.4%로 높게 나왔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 직장인들이 많이 몰리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직장에 대한 만족도가 없고, 돈도 기대 만큼 따라오지 않아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창업 문턱이 낮아진 것도 직장인 창업이 많은 이유가 될 수 있다.

직장인들이 많이 주목하는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뽕뜨락피자’를 보면, 왜 창업을 하려고 하는지 알 수 있다.

‘뽕뜨락피자’는 가맹점주가 매장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부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본사가 100% 비용을 부담하고 있는 마케팅은 드라마 PPL과 전국 단위 라디오 광고는 창업자들이 마케팅에 전념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을 만들어 보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매월 5개 매장을 선정하여 가맹점 지원 온라인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우수 가맹점을 선별하는 제도를 통해 가맹점주의 가족여행 경비 일체를 지원하는 한편 여행 기간 동안에는 본사의 직원들이 가맹점을 운영하고 수익을 가맹점주에게 전달 하는 행사를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있다. 이렇듯 ‘뽕뜨락피자’는 가맹점의 성공을 강력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직장인 예비창업자들이 ‘뽕뜨락피자’에 관심을 갖는 이유라 할 수 있다.

‘뽕뜨락피자’ 관계자는 “가맹점주의 만족도와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으며, 마케팅 활동이나 우수 가맹점 선발과 같은 방식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상권 특성에 따른 맞춤형 창업이 가능하고, 소자본 및 소점포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비용 부담이 없다. 직장인들이 많이 문의를 하고 있는 이유다”고 설명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