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정의당 "윤석열 중앙지검장 임명, 뼛속부터 檢개혁 의지 보여"

(서울=뉴스1) 이원준 기자 | 2017-05-19 14:27 송고

윤석열 신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장이 19일 서울 서초구 '국정농단 의혹 사건' 특검 사무실 앞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2017.5.19/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정의당은 19일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대전고등검찰청 검사를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승진 임명한 것에 대해 "'봉투만찬'으로 무너진 검찰을 뼛속부터 개혁하겠다는 의지가 엿보인다"고 평가했다.

한창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윤 검사 인선은 정의의 불씨는 꺼지지 않았고, 언젠가는 되살아날 수 있다는 믿음을 증명한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한 대변인은 "국민은 상부 외압에 굴하지 않고, 정의롭게 수사하려 노력했던 윤 검사를 기억한다"며 "'저는 사람에 충성하지 않습니다'라는 그때 새겼던 다짐이 새로운 검찰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은 부정한 정권의 하수인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정의의 봉사자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임명이 검찰개혁의 시발점이 되길 당부했다.

아울러 "새로운 검사장 인선과는 별개로 이영렬 전 중앙지검장과 안태근 전 검찰국장의 비위행위에 대한 철저한 감찰이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onjun44@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전기료 폭탄에 '몸살'
美·유럽 탈원전 정책에 전기요금 껑충…전력수급 등 '속도조절' 필요
문재인 정부가 국내 첫 원자력발전소인 고리1호기 가동을 영구 중단하면서 탈(脫)원전 에…
금호타이어 상표권 논란, 해결 실···
중톱
금호타이어 매각과 관련해 갈등을 빚고 있는 상표권 관련 문제가 해결의 실…
文대통령, 휴일에도 정상회담 준비···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방미(訪美)를 사흘 앞둔 25일 공개일정 없이 한미정상…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