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다이아몬드 사고 팔 때 신뢰 바탕으로 해야 매입자·매수자 모두 만족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7-05-15 14:45 송고
© News1
각종 기념일과 결혼식이 많은 5월이 시작되면서 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별한 기념일을 장식함과 동시에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

이와 관련해 전문가들은 다이아몬드는 섬세한 보석인 만큼 오랜 경력을 가진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와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강조한다.
다이아몬드는 숙련된 전문가의 손길을 거쳐야만 아름다운 광채와 균일한 커팅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 다이아몬드에 있어서 전문가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한 것이다. 다이아몬드 거래 상에서도 믿고 매매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극히 드물지만 제품 상태에 비해 공임비를 더 받거나 다이아몬드 시세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업체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다이아몬드 매입자와 구매자의 입장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투명한 거래를 이루는 업체를 선택하기를 권한다”며 “특히, 구매자의 경우 다이아 시세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심도 있는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KDT홀딩스는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를 비롯해 이누주얼리(Fine Jewelry), 로조틴토(Fashion Jewelry) 등의 주얼리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종로 주얼리 타운에 위치한 KDT홀딩스는 다이아몬드 빌딩 두 채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다이아 매입 및 판매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또한 자체공방을 운영해 소비자들이 직접 다이아몬드 제작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매자가 고가의 다이아몬드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가공 현장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며, 모든 제품의 디자인, 제작, 생산, 세팅, 분리 등의 제작과정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GIA 감정자격증울 보유하고 있는 30년 이상 경력의 강승기 대표는 “자사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감정을 진행하는 등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다이아몬든 매매, 매입을 고집한다”며 “국제 시세보다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다른 어느 곳보다 완성도 높은 다이아몬드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