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5월 5~7일 개최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2017-04-18 11:02 송고
파주 출판도시 잔디밭에서 도서를 즐기고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들. /사진제공=파주시청 © News1
파주 출판도시 잔디밭에서 도서를 즐기고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들. /사진제공=파주시청 © News1


‘2017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경기 파주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책을 주제로 개최되는 어린이 책잔치는 2003년 처음 시작해 올해 15회를 맞이하며, 국내 단일 어린이 책 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어린이 책잔치의 테마전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작가들의 다양한 이미지와 소장품을 전시해 작품성과 예술성을 고루 갖춘 그림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출판도시가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展’이 지혜의 숲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어린이가 어린이에게 추천하는 책 전시’, 공연동화 ‘책속으로 풍덩’을 소재로 한 뮤지컬, 연극, 음악극, ‘어린이 작은 영화제’, ‘영화야, 만화랑 놀자!’ 등도 마련돼있다.

‘출판도시 어린이 퍼레이드’는 어린이들이 직접 책 속 주인공으로 분장해 여러 캐릭터 인형과 함께 출판도시 곳곳을 걷는 가족 참여형 행사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출판도시 곳곳을 누비며 책 보물을 찾고 미션을 수행하는 ‘출판도시 북헌팅’과 전문가들이 상담과 진단을 통해 책을 처방해주는 ‘책 처방소’는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벤트다.

전국에서 온 재능있는 어린이 공연팀이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한옥마당, 피크닉존 야외무대 등에서 공연 행사를 통해 축제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번 어린이책잔치는 문화체육관광부, 파주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출판도시 문화재단 주관으로 출판도시 입주사, 외부출판사 등 200여개 단체가 참여한다.


djpar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