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남 국회·시·도의원 "한국산연 정리해고 철회 촉구"

(부산·경남=뉴스1) 이지안 기자 | 2017-04-06 17:43 송고
한국산연지회와 '한국산연 정리해고 저지를 위한 지역대책위'가 6일 오후 경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2017.4.6 /뉴스1 © News1 이지안 기자
한국산연지회와 '한국산연 정리해고 저지를 위한 지역대책위'가 6일 오후 경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2017.4.6 /뉴스1 © News1 이지안 기자

금속노조 경남지부 한국산연지회와 ‘한국산연 정리해고 저지를 위한 지역대책위’(이하 대책위)가 6일 오후 2시 30분 경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산연 정리해고 철회는 국민적 요구”라고 주장했다.

여영국 경남도의원(정의당)은 “경남지방노동위원회의 불법정리해고 판정을 이행하지 않은 사측이 끝내 한국산연 노동자들을 중앙노동위원회 재심판정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까지 내몰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남지역 안팎의 시민들은 물론 대선 후보자들과 경남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2만여 명(누적집계)이 불법 정리해고 임을 함께 공감하고 기꺼이 서명에 나섰다”고 덧붙였다. 

6일 현재 한국산연 불법해고 철회를 요구하는 서명에 나선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경남 김해시을) 등 13명, 시·도 의원은 김지수 경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과 정영주 창원시의원(무소속) 등 20명이다. 

김지수 도의원은 “문재인 후보는 한국산연 노동자들을 직접 만나 ‘지방노동위원회 등 하급심에서 노동자가 승소하면 일단 집행이 되도록 법제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면서 “이밖에 경남의 시·도의원들은 지역대책위에도 가입해 해고 노동자들과 함께 정리해고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산연은 지난해 9월 30일 생산직 조합원 34명, 비조합원 1명 등 35명을 경영상의 어려움을 이유로 해고했다. 지난 1월 경남지방노동위원회는 이를 ‘부당해고’라 판정했지만 사측이 지난 2월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을 신청해 오는 11일 그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jia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