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홍준표 대통령'은 부끄러운 일…무자격 후보"

"국민의당과 연대 어려워…끝까지 완주"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2017-04-03 08:44 송고
바른정당 대선 후보인 유승민 후보. /뉴스1 © News1 피재윤 기자
바른정당 대선 후보인 유승민 후보. /뉴스1 © News1 피재윤 기자

바른정당의 대선주자 유승민 후보는 3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에 대해 "무자격 후보"이라며 공세를 이어갔다.

유 후보는 이날 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대통령이 돼도 법원에 재판을 받으러 가야 하고, 유죄 판결로 확정되면 대통령직을 상실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단일화하려면 둘 중 누가 돼도 좋다는 전제가 성립돼야 한다"며 "홍 후보는 그 전제조차 성립 안되는 무자격 후보"라고 비판했다.

또 "1심에서 유죄, 2심에서 무죄가 났다"면서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는 후보를 대통령으로 뽑는다는 것은 보수로서도, 대한민국 전체로서도 부끄럽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보수 국민들께서 어느 후보가 자격과 능력이 있는지 봐주셔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제가 끝까지 완주하겠다. 보수 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당과에 대해선 "국민의당은 여전히 사드(THAAD)에 대해 당론으로 반대하고 있다"며 "바른정당의 외교안보 정책과 너무 다르기 때문에 연대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연대의 구심점을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하면 함께 하겠냐'는 질문에는 "그 분은 어떤 정당이나 정치 세력을 대표하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스럽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kuk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