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광주ㆍ전남

안철수, 광주·전남 경선 앞두고 당심·민심공략 나서

(광주=뉴스1) 전원 기자 | 2017-03-21 09:03 송고
안철수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가 13일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4차산업혁명이 광주의 미래를 바꾼다' 주제로 열린 국민의당 광주시당 정책토크쇼에서 발언하고 있다.2017.2.13/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상임대표가 21일 광주를 찾아 당원들을 만나는 등 호남 경선을 앞두고 당심과 민심공략에 나선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지역 당원들과 4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는 오후 3시 광주 북구 갑·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갑·을, 서구갑·을, 광산구갑·을 순으로 열린다.

이후 오후 늦은 시간 국회의원 및 시·구 의원과 만찬 간담회를 할 예정이다.

안 전 대표는 지난달 13일 '사이언스 정책토크쇼-4차산업혁명이 광주의 미래를 바꾼다' 토크쇼와 광주CGI센터 방문 등을 위해 광주를 방문했었다. 이후 36일 만에 광주를 다시 찾은 것이다.

국민의당은 1인 1표 무기명 투표를 진행해 1~3위를 본선 경선 후보로 선출한 뒤 오는 25일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7번의 현장투표와 여론조사를 합산해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현장투표 80%, 여론조사 20%가 반영된다.

오는 25일 열리는 국민의당 첫 경선이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날 경선은 광주와 전남,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광주에서는 각 구별로 거점 투표소가 설치될 예정이다.


junwon@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장미대선 '슈퍼위크' 활짝…각당 '얼굴' 드러난다
바른 28일, 한국 31일 후보결정, 민주·국민은 '대세론' 등장…4월엔 각당 합종연횡 본격화될듯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의 대선 레이스가 불을 뿜고 있는 가운데 4당의 대선…
安, 전북 경선도 72% 압승…호남대···
중톱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안철수 후보가 26일 전북 경선에서도 70%가 넘…
安, 전북 경선도 72% 득표 압승…호···
중톱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안철수 후보가 26일 전북 경선에서도 70%가 넘…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