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황당한 '문재인 치매설'…文측 "강력한 법적조치 할 것"(종합)

"최초 생산자·유포자 끝까지 추적…선관위 통해 고발 요청"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017-03-13 16:23 송고
2017.3.13/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유력 대권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이 13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확산된 '문재인 치매설'과 관련 "강력한 법적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전 대표 측 박광온 수석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캠프에서 브리핑을 갖고 "법률자문단에서 법률 검토를 마친 결과"라면서 이렇게 밝혔다.
박 대변인은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유력 후보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네거티브 정치는 민주주의와 정치발전을 저해하는 독버섯 같은 행위이며 이를 좌시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국민적 합의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조작된 치매설의 최초 생산자는 물론이고 유포자는 캠프 차원뿐만 아니라 민주주의와 선거풍토, 정치발전을 위해서라도 끝까지 추적해 법적책임을 묻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일반적 상식에서도 신체특징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건 금기시 된다"며 "도저히 인간적인 측면에서도 인륜적으로 용납하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문 전 대표 측은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한 고발 요청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로의 수사의뢰 등 두 가지 법적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선관위에 SNS상으로 유포된 공직선거법 위반 게시글에 대해 삭제 및 최초 유포자에 대한 직권고발을 요청했다"며 "또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최초 유포자 및 게시글 유포에 중한 책임이 있는 자들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수사 요청했다"고 밝혔다.


cho1175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