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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중앙부처에 'SNS 국민소통관제' 도입하겠다"

카카오톡·페북·트위터로 불편사항 제보 접수 역할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2017-03-11 12:31 송고
2017.3.10/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2017.3.10/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11일 정부 부처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국민소통관'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중앙행정부처 산하 전 부서에 SNS국민소통관을 1명씩 두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이 시장은 "국민은 자신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로 손쉽게 불편사항을 제보할 수 있게 된다"며 "행정기관에서도 복잡한 결재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답변한다"고 말했다.

이어 "처리사항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답변한다면 민원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 시장은 "성남시는 이미 2011년 전국 최초로 SNS전담조직을 신설해 실시간 민원해결 창구로 활용해왔다"며 "SNS광속행정을 성남을 넘어 모든 중앙부처로 확대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캠프도 '이재명SNS콜센터' 시스템을 통해 한 달 동안 1500건의 SNS민원을 응대했고, 1400건의 정책을 제안받아 공약개발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하고 있다. 불통 대신 소통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고 제언했다.


sm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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