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J그룹, 12개 계열사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상반기 정기 공채, 8일부터 진행…총 160개 부문 모집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17-03-08 11:29 송고
© News1

CJ그룹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모바일 홈페이지로도 지원서 작성과 제출이 가능하다.
'신입사원 모집전형' 지원 자격은 2017년 8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CJ그룹은 일반 신입사원 모집전형 외에도 어학을 포함한 글로벌 역량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글로벌인재 모집전형', 장교를 대상으로 하는 '전역(예정) 장교 전형'을 분리해 모집한다.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인턴사원 모집전형'과 해외 대학교 기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위한 '해외 학부생 인턴 모집전형'도 동시에 진행된다.

지원자들은 총 5개의 전형 중 자격에 맞는 전형을 선택해 접수해야 하며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오는 4월9일 서울과 부산에서 테스트 전형을 치를 예정이며 5월에는 실무진 및 임원진 면접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임원진 면접에서는 지원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성향을 묻는 '직무성향 서베이'를 지난 하반기에 이어 계속 실시한다. 이에 대한 결과는 입사 후 활용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인턴 전형 합격자들은 방학 기간인 7월과 8월 중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모집 부문은 CJ제일제당, CJ E&M을 비롯한 12개 주요 계열사 총 160여개 직무다. 인사, 재무, 마케팅 등 일반적인 분야뿐 아니라 콘서트 제작, 무대 감독, 모바일 유통 전략, 빅데이터 분석, 발효 등 CJ그룹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직무가 눈길을 끈다.

CJ그룹은 MC와 출연자들이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누며 인기를 끌고 있는 tvN 토크쇼 '인생술집'의 콘셉트를 차용한 온라인 토크쇼도 진행한다.

서울 연남동 '인생술집' 세트장에서 촬영하는 '인생취업' 토크쇼는 오는 10일 오후 8시 CJ그룹 채용 페이스북, 카카오TV, 유튜브를 통해 동시 방송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지원자들의 직무 적합도가 가장 중요한 선발 기준인 만큼 다양한 직무 중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고민이 선행돼야 합격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jd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