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한솔 "아버지 며칠 전 피살됐다"…유튜브 동영상 등장

천리마민방위 "김정남 가족 안전한 곳으로 이동"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17-03-08 11:01 송고 | 2017-03-08 11:59 최종수정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8일 'KHS Video'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시된 40초 분량의 영상에서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8일 'KHS Video'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시된 40초 분량의 영상에서 "내 이름은 김한솔로,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라고 영어로 말하고 있다.   (유튜브)2017.3.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피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인물이 유튜브에 등장했다. 이 영상을 올린 단체는 김한솔의 가족을 안전한 곳으로 도피시켰다고 주장했다.

김한솔로 추정되는 이 인물은 8일 'KHS Video'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브에 게시된 40초 분량의 영상에서 "내 이름은 김한솔로,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라고 영어로 말했다.
그는 "내 아버지는 며칠 전에 피살됐다"면서 "현재 어머니와 누이와 함께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5초 가량은 음성이 끊기고 해당 인물의 입 부분이 까맣게 모자이크 처리돼 발언 내용이 확인되지 않는다.

그는 영상에서 직접 여권을 보여주지만, 역시 모자이크 처리돼 이름 등은 확인되지 않았다.

(유튜브)2017.3.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유튜브)2017.3.8/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이 영상을 올린 '천리마민방위'라는 이름의 단체는 별도의 게시글에서 "지난달 김정남 피살 이후 그 가족에게서 도움이 필요하다고 요청이 왔다"며 "급속히 그들을 만나 안전한 곳으로 직접 이동해 드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긴급한 시기에 한 가족의 인도적 대피를 후원한 네덜란드 정부, 중국 정부, 미국 정부와 한 무명의 정부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갑작스레 도움을 요청했을 때 우리에게 급속히 응답을 주신 주조선-주한 네덜란드 엠브레흐츠 대사님께 특별한 감사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김정남 가족의 현 행방이나 위 탈출 과정에 대한 사항은 이 이상 공개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통일부 관계자는 해당 영상의 진위 여부와 해당 단체에 대해 확인된 내용이 없다고 밝혔다. 정보당국 역시 해당 영상과 관련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