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중근의사 사형선고 107년…서경덕교수 '안중근영상' 공개

뮤지컬 '영웅' 안재욱, 나레이션 재능 기부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2017-02-14 14:35 송고 | 2017-02-14 14:59 최종수정
영상 캡처. (서경덕 교수 제공) © News1


안중근 의사 사형선고 107년을 맞는 14일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배우 안재욱이 의기투합해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을 주제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 만주 하얼빈에서 한반도 침략의 원흉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안 의사는 1910년 2월14일 일제의 사형선고를 받고 한달 여 뒤인 3월26일 형장의 이슬로 사라졌다.
안중근 의사 가묘(假墓)가 있는 용산구 후원으로 제작된 영상은 5분 분량으로 한국어(http://tuney.kr/caVwyM)와 영어(http://tuney.kr/caW5a3) 버전으로 제작됐다. 

이번 영상의 내용은 안중근 의사가 받은 재판의 의의와 사형선고를 받은 이후 생을 마감할 때까지의 모습, 중국 뤼순(旅順) 감옥 간수와의 일화 및 안중근 의사에 대한 세계의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영어 버전으로 제작된 영상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중국 등 주요 10개국의 유명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게재됐다.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새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한국어 영상에 나레이션을 재능 기부한 안재욱은 "마지막까지 집필했던 '동양평화론'의 가치와 세계 평화를 꿈꾸던 당당한 안중근 의사의 정신이 우리에게 다시금 큰 울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고 전했다. 


jung907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