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석규 "'프리즌' 악역, 두려웠다…도전적인 마음도 생겨"

(서울=뉴스1스타) 장아름 기자 | 2017-02-14 11:26 송고
배우 한석규는 '프리즌' 출연 이유를 밝혔다. 

한석규는 14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프리즌'(감독 나현) 제작보고회에서  "나현 감독과 '프리즌' 전에 인연이 있었다. 그 전에 함께 영화를 하자고 했는데 엎어졌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어 "그렇게 2년 정도 시간이 지나고 다시 '프리즌' 시나리오를 줬는데 좋더라. 단숨에 시나리오 읽었고 빠른 결정을 했다. 참 매력적인 시나리오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배우 한석규가 '프리즌' 출연 결정 당시를 떠올렸다. © News1star DB
배우 한석규가 '프리즌' 출연 결정 당시를 떠올렸다. © News1star DB


또 한석규는 시나리오를 처음 보고 "이거 정말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현 감독이 왜 나보고 하자고 하나 했던 기억이 난다"며 "두렵다는 생각을 했다. 본능적으로 두려운 역할이 있더라. 이번 역할이 제게 그랬다"고 설명했다.

한석규는 "그래서 도전적인 마음도 생겼다. 감독의 얘기도 많이 듣고 나의 어떤 면 때문에 익호 역할을 하게 됐을까 생각하며 현장에서 연기했다"고 토로했다.
한석규는 '프리즌'에서 교도서 절대 제왕 익호 역을 맡았다.

한편 '프리즌'은 감옥에서 세상을 굴리는 놈들, 그들의 절대 제왕과 새로 수감 된 전직 꼴통 경찰의 범죄 액션 영화다. 배우 한석규, 김래원, 정웅인, 조재윤, 신성록, 이경영, 김성균, 한성용 등이 출연한다. 오는 3월 개봉.


aluem_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