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강원도, 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 설명회

(강원=뉴스1) 신효재 기자 | 2017-02-05 11:45 송고 | 2017-02-05 12:06 최종수정
강원도청/뉴스1 © News1 신효재 기자
강원도청/뉴스1 © News1 신효재 기자

강원도는 6일일 올해 1차 (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따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도는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에서 사회적기업에 관심있는 기업(단체)관계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사업개발비 등 공모에 따른 지정요건 및 신청서류 작성방법 등 기업관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다.

도는 올해 (예비)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개정 지침 주요내용과 (예비)사회적기업 공모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이해에 대한 강의와 사업신청서 작성요령 등을 설명한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일자리 창출 사업비와 사업개발비, 소규모 시설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향후 3년 이내에 고용노동부 인증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모는  14일 까지 도 및 시군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신청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
www.seis.or.kr
) 및 시·군 경제부서로 하며 시군 및 통합지원기관의 현지실사와 도 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말 최종 확정 된다.

이경희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에 건실하고 유망한 기업이 많이 응모하길 바란다. 이번 설명회가 기업관계자들에게 예비사회적기업 및 재정지원사업사업 신청 요령뿐만 아니라 사회적기업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일자리창출 58억원, 사업개발비 22억원, 시설비 3억원 등 총 91억원을 지원한다.


shj97112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