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2與 조윤선 거취 엇갈린 평가…새누리 "신중" 바른 "자진사퇴"

(서울=뉴스1) 곽선미 기자 | 2017-01-20 20:11 송고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작성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마친뒤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을 나서고 있다. 조 장관은 구속 여부가 결정될때까지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한다.2017.1.20/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새누리당과 바른정당이 20일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작성·관리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대해 엇갈린 평가를 내놨다.

집권여당 새누리당은 입장 표명을 유보한 반면 보수진영에 속한 범여권 바른정당은 조 장관이 자진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명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현직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사법부의 판단이 있기 전에 정당에서 논평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정치가 사법부 판단에 개입하는 모양새가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3권이 분립되어 있는데 정당이 논평을 하고 입장을 밝히는 것은 아주 부당하다"고도 지적했다.

반면에 장제원 바른정당 대변인은 서면 논평을 내고 "조 장관이 청와대 정무수석 시절 극우단체를 동원해 세월호 집회에 맞선 관제데모를 지시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두 자녀를 둔 어머니가 어떻게 세월호 가족들의 아픔은 외면한 채 등 뒤에서 공격하고 여론을 조작할 수 있단 말인가. 분개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력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조 장관은 국회 교문위, 예결위,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위 등에서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위증을 했다"며 "조 장관이 속죄하는 길은 진실을 명명백백 밝히고 국회에서 해임 촉구 결의안이 통과되기 전에 장관직에서 스스로 사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g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